오산시 원동 지역은 30년 이상 노후된 건물이 밀집된 곳으로 낡은 상가건물과 구옥들로 인해 미관상은 물론, 안전상의 여러 문제점을 안고 있어 재개발이 절실한 지역입니다. 이러한 환경을 가진 지역에서 재개발의 첫 발걸음을 시작하는 오산역더노블시티 아파트 분양에 대한 정보를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입니다. 경기도 오산시 원동 775-3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본 사업지는 지하 4층 지상 29층 높이에 2개 동으로 건설될 계획이며, 대지면적 7,490.30㎡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개요
건축면적은 3,794.22㎡으로 건폐율은 50.66% 로 산정되어 있습니다. 총연면적은 74,940.68㎡ 으로 674.87%의 용적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업지에 공급한 세대의 전용 면적은 59㎡과 72㎡, 84㎡ 세 가지 평형대로 구분되어 있으며 공공주택 415세대와 오피스텔 공간 및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공급될 예정입니다.
타입
평형대별 내부 구조를 살펴보자면 먼저 59㎡ 타입은 판상형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우수한 통풍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ㄷ자 형의 효율적인 주방 공간 배치로 주부들의 편안한 생활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72㎡, 84㎡ 타입은 타워형으로 설계되어 충분한 개방감과 독립성을 동시에 누려볼 수 있는데요.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활용하는 거실의 효율적인 공간배치와 독립성을 보장하는 각 방의 배치로 다인 가족들이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주방은 ㄱ자 형으로 설계 넓은 공간을 확보하였다는 점도 많은 분들이 만족감을 보이는 부분입니다.
각 평 형태별 주거공간으로서의 이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설계로 주목받는 것은 물론이고, 입지적인 요건에 있어서도 다양한 이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향후 이러한 이점들이 모여 높은 시세차익 및 명품 주거시설로의 가치를 증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니트
입지
오산역더노블시티 입지요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수도권 지하철인 1호선 오산역에서 단지까지 300미터 정도의 거리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초역세권이라는 확실한 프리미엄을 충분히 확보한 것은 물론이고, 오산 IC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교통 광역망의 수혜 까지도 누릴 수 있는 위치에 건설됩니다. 뿐만 아니라 오산터미널과의 접근성도 용이해 서울 및 경기 전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교통호재
2021년 개통된 필봉 터널과 금오 터널은 주변의 교통환경을 한층 더 개선해 주었는데요. 팔봉 터널의 경우 세교에서 화성, 동탄으로 진입하는데 들이는 불편을 감소시켜 주었으며, 이동시간 또한 30분에서 10분 내외로 대폭 단축시켰습니다. 금오 터널은 1번 국도로 밀집된 교통량을 분산 운암지구로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해 주었습니다.
주변 인프라
교통입지 조건의 프리미엄은 물론이고 사업지 주변의 아파트와 다세대주택 등이 혼재된 주거환경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구축해주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같은 대형 복합 쇼핑공간은 물론이고 CGV, 미술관, 예술회관 등 여유 있는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건도 부족함 없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학군
이와 더불어 시청과 대형 병원 등 공공기관 및 의료시설도 인접한 거리에서 누려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지 주변으로 운암초등학교와 성호초등학교를 포함한 우수한 학군의 초중고 20여 곳이 밀집되어 있는데요. 자녀들의 학업에 대한 걱정도 덜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산 중앙도서관과 인접해 있어 학습과 관련된 인프라 또한 부족한 없이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발 호재
오산역더노블시티 사업지는 신도시 인프라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세교와 동탄 신도시 사이에 위치해 있다는 지리적인 이점이 있는데요. 이와 함께 오산 근린공원과 같은 풍부한 녹지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현대들이 추구하는 라이프 패러다임인 공세권의 혜택까지도 충분히 누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예상되어 있어 이러한 요건 또한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GTX-C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인 GTX-C 동탄역 노선으로 서울까지 3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한데요. 지제역까지 연장 운영되며 오산역을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이어 2030년 에는 오산에서 기흥, 서울을 잇는 분당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경기 남북권의 업그레이드된 교통망의 수혜를 그대로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트램
2027년 동탄 트램 도시철도가 완공 동탄역과 오산역을 이을 예정인데요. 서울까지 35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닿을 수 있어 경기권은 물론, 서울의 모든 인프라를 누려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얼마 전인 2017년까지는 미분양 추세를 보이던 오산 지역이지만, 최근 급격하게 늘어난 인구유입으로 인해 이제는 공급물량의 부족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 거주 목적은 물론이고 미래가치로서의 안정적인 상품성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오산, 세교 2 지구
여기에는 2035년 목표로 하고 있는 도시균형발전 기본 계획과 광역 교통망 확충 등의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시세차익에 대한 부분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산 세교 2 지구 토지계획을 통해 효율적인 주택 건설과 원활한 공급이 동시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운암뜰 AI 스마트시티 개발을 통한 개선된 교통과 입지환경 및 주거와 첨단산업의 결합이라는 미래지향적인 생활공간으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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